2015-02-24

돈되는 취미 돈되는 취미 생활

돈되는 취미 돈되는 취미 생활 





돈되는 취미  돈되는 취미 생활 알아보기 !!



얼마전에 취미로 할만한것들 알아보았는데요  취미로 배울만한것들이 사실 무궁무진 ? 해서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많은 취미들중에  한번  돈이 될만한 취미생활이 뭐가 있을까 알아보려합니다.

일단 취미로 배울만한것들 상세설명은 하지 않고  리스트 를 작성해 놓은게 있네요.





여성 분들을 위한 취미 생활 돈벌기



최근에  최근도 아니지요  팔찌등 만들어서  파시는분들 많이 봤었는데요.

여성분들은 여성상대의 공예품 만들기 등으로  부업삼아 하시는분들이 많더군요.







[공예품 만들어 팔기]

* 팔찌만들기 , 인형만들기, 구체관절인형만들기, 설탕공예 , 스탬프공예 , 선물포장 , 비누공예



* 수제쿠키 만들기



일단 만들면 벼룩시장이나 , 블로그 , 아니면 오픈마켓( 11번가,옥션,지마켓) 등에서 판매하시면 되네요.

오프라인 벼룩시장같은경우는  홍대 프리마켓 같이 예술품 공예품 전문으로 만들어 파는곳이 조금 유리 할듯 싶구요.

아니면 저렴하게 팔만한곳은 사당벼룩시장이나 뚝섬벼룩시장 아니면 동네마다 벼룩시장 이있으니 그런곳에서 팔아도

될듯하네요.  좀더 능력이나 실력 이 쌓이신다면  블로그 등지에 제작과정이나  만드신 상품등 소개 등

지속적으로 올리다 보면 이웃 많고 인기블로거 분들은 잘 파시기도 하더군요

* 집에 물건중 쓰지않는 물건들 버리지말고  네이버 중고나라나   날씨 따뜻해지면 벼룩시장 등에서

판매하면 짭잘 하게 돈들어오네요. 직접 돈받고 파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하지만 안팔리면 ㅠㅠ

 ~  중고품 판매를 취미로 해도 될듯 합니다.






-- 블로그 벼룩시장 관련글 ----( 사당, 뚝섬 벼룩시장등  추첨으로 자리 배정됨)

동묘 벼룩시장 가는길 ..

뚝섬 벼룩시장 개장 - 뚝섬 아름다운 나눔장터 2011년 3월26일 개장

사당 서초벼룩시장 ~

이태원 가구거리 가을 벼룩시장 10월17일 ~ 10월20일까지 이태원 엔틱가구거리 벼룩시장

2013 위아자 나눔장터 10월20일 광화문 차없는 거리장터

동묘벼룩시장 ~ 골동품과 헌물건 헌옷 헌책 ~ 다양하고 재미난 물건 보는 재미가 가득한 벼룩시장 ....

[뚝섬벼룩시장]--


그외 => 취미로배울만한것 리스트 목록 

[ 블로그 운영 블로그로 돈벌기 ]

요즘은 블로그 에 글쓰고 광고달거나 체험단 블로그 기자단 홍보단  리뷰 수익

활용하시면 돈을 벌수 있네요.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 에 널려 있으니 간단한 소개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하단이나  좌우측 등에 한군데 애드포스트라는 광고창을 설치 할수있네요.

                     => 애드포스트 에대한 정보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 애드포스트 가입조건  만들고 운영한지  일단 3개월 되셔야하구요  어느정도 글갯수가 되야하고

                       방문자 수도 일정 수준 이상 되야 하고   내용이 부적합하면 반려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 다음 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인데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할수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네이버 보다 자유도가 있어서  블로그 글 상단 하단 좌 우측

                       운영자가 광고등을 달수있네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글의 광고 ( 애드센스) 를 달수가있습니다.

                      -초기 네이버 보다는 난이도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블로거 서비스도 있네요. 그리어렵지 않지만
국내 서비스 와 조금 다르구요 국내 검색엔진 노출에 불이익이 있다고 합니다.
( 현재 티스토리에서 이사왔는데 그런면이 좀 있네요)  애드센스 계정있으면 광고달기 편하네요.

초대장 받기 -> 티스토리 운영 글쓰기 -> 애드센스 심사 받기 -> 애드센스 광고달기

                       100달러 이상받으면 핀번호  우편으로 수령받기 -> 100불 이상 이면 웨스턴유니언 또는 수표로 수령 받기



리뷰수익  : 블로그에 상품관련 글을쓸경우   돈을 주는 업체들 이있네요.

블로그기자단 , 스크랩 이벤트 , 홍보 이벤트   , 주부모니터 ,  등 다양한 이름으로  블로그를 통해 홍보 해주고

돈을 받거나 상품을 받은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 애드센스,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리더스 cpa , 인터리치  등의 다양한 업체들이 있으며

제휴마케팅 이나 블로그로 돈벌기 등등의 검색어로  네이버 나 구글검색으로 찾아보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있네요.

깊게 들어가면 끝도 없으므로 간단하게만 소개 해봅니다 .



* 취미 계통은  배우시다가 일단 전문가가 되시면 강의 수입으로 전환하실수있네요.

단지 전문가가 되기위한 시간과 관련자격증 등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고   취미계통이라도  배우시는 곳의 협회가 다를경우

고민 하셔야 합니다.  협회에서 어느정도 클수있느냐도 중요하고 강사로 나갈경우 기술뿐아니라 배우시는 분들을 잘다룰줄

알아야하고 어느정도 영업 적인 마인드또한 필요하기때문이죠. ~







[수집  키우기 를 통해  돈벌기 ]

요즘사회는 참 ~ 각박하기도하고 1인 가구도 많아서 외로운 사람들이 많네요. 해서

많이 키우게 되는 애완동물 키울수있는 것들 키우기 기르기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 이 많은데 이걸 조금 전문적으로 하게 되면 다 돈이 될수있습니다.

가만히 ~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것들이 마구 생각 나실만한데요.

젊으신분들도 그렇고 나이드신분들도 그렇고 애완묘 애완견  등 고양이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가족 같다보니 반려동물에 돈을 많이 쓰게 되는데 .

본인 반려동물 을 위해  수제 쿠키 수제 간식 만들어서 파시는 분들 많이 뵈었네요.

조금씩 만들어 파시는 분들도 있고  하다가 잘되니  크게 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뭐 저렴하게 기성품 반려동물 옷 강아지옷 살수도 있지만   이런거 자택에서 만들어 파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품 *** 을 만들어 파는경우 ... 취미라고 하기는 좀 뭐할수도 있지만 짬짬이 재미나게

하시는분들도 많으니 취미에 넣어봐도 될듯..



* 난초 동양란 서양란 화초 키우기

- 이거 장난 아닙니다. 동양란 몇백만원 하는 난들도 있고 돈 천만원 한다는 난도 있다네요.

돈을 바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식물 화초 키우는 재미도 굉장히 좋은 취미더군요.  계절에 따라 천천히 변해가는

식물들의 모습 보는게 그리행복할수가 없네요.



* 다육식물 선인장류  키우기

- 다육식물 키우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카페나 동호회 등지에서 판매하기도 하고

나눔이나 교환도 많이 하시는데  이것도 희귀종은 값이 괭장히 비쌉니다. 키우면서 여러 지식 이나 키우는 노하우가 쌓이셔서

크게 키우시는 분들도 많네요. 아애 전업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 그외 언론등 나온 키우기 로 돈버는 것들 소개된것은

사슴벌레 풍뎅이 키우기 ~  이것도 돈이 된다고 하네요. ~ 이거 키워서 용돈버는  초등 중등 학생들도 있다네요.



*사금채취

-사금채취 동호회 나 금속탐지기 동호회 등이 있네요.

사금캐는걸 취미로 하시는 동호회 분들인데 금속탐지기로 해변등에서 동전이나 반지 돈이되는 금속들 탐지하는 분들있네요.

뭐 기름값 시간값 하면 별 소득안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재미는 있을듯 합니다

예전에 해수욕장에서 외국인이 해드폰끼고 금속탐지기 가지고 오가는거 본기억이있네요.






[재능거래 사이트 재능 팔기 ]


혹시 들어보셨는지 주위 분들 얘기 해봤더니 모르시는 분들이 태반이더군요.

재능거래사이트라고  재능을 사고 팔수있는 사이트네요. 간단히 생각하면 알바 사이트라고 할수도 있고 .



와우텐, 두포 , 오투잡 등 다양한 사이트 가 있는데요.

자신이 가진 재능을 팔수있는 곳인데요.  포샵, 연필초상화 , 캐리커쳐, 블로그 관리 ,

사진 누끼 (포토샵에서  사진의 인물만  오려주는) , 번역 , 연예상담 사업컨설팅

데이트 아이디어 판매 , 카카오톡상담 , 이야기 들어주거나 다양한것들 본인이 잘하는 취미 혹은 재능으로

돈을 벌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있네요.



[경품 이벤트 참여]

경품도 전문적으로 하시게 되면 돈이 됩니다.

경품 타서 팔면 되는 간단한 ...

뭐  가끔 경품으로 집을 가득 채우시는 분들 방송에서 몇번 본적 있는데요.

경품으로 살림장만하는 사람들 이라는  유명 카페도 있구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요런 방법으로 살림 장만하거나 용돈벌이 혹은 월급 정도 를 버시는 분들까지 참 다양한 분들이

계시네요. ~  이것도 취미라고 할수있겠죠..



아래 취미목록표 보시면 더 많은 돈될많한 취미 들 생각나실듯 하네요.
=> 취미로배울만한것 리스트 목록 



취미생활 일딴 관심가고 재미난것부터 한번 하셔보는게 좋을듯 하네요.

꼭 돈드는 취미뿐아니라  돈안드는 취미나  혹은 돈벌면서 하는 취미 까지  돈을 기준으로 했을때도

다양한 취미 가 있는거고   지금은 돈만 쓰게 되지만 나중엔 돈벌수 있는 취미도 있는것이겠고

굳이 취미생활 에서 까지 돈벌려고 아둥 바둥 할필요없으신분들도 있겠고 ..

취미 생활인데 몇푼 돈 벌려고 재미난 취미생활이 사라진다면 그것도 아타깝겠지요..

아무튼 이글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취미로배울만한것 리스트 목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