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27

국립민속박물관 나들이 - 입장료는 무료~

국립민속박물관 나들이 - 입장료는 무료~

국립민속박물관에 나들이 가봤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들어가지 않았구요. ~
밖에 있는 60년대 ? 70년대 옛거리를 복원 전시한곳에 들려 여기 저기 구경해봤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 건물


옛날 기와집 전시 ~ 그대로 만들어놨더라구요. 툇마루도 있고 항아리 실외 퍼세식 화장실이며  ~ 구석구석 어디 실제 있는걸 띠어온듯한 리얼한 한옥 ~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박물관 .. 있는곳 .

 옛건물..  해장국 국밥 탁주 순대국 .. 메뉴판 유리창 ~

옛날 영화 포스터가 ~ 신기하네요.

 약속다방.. 안에 들어가면 실제 다방 음료는 안파는데  자판기 커피 있는듯 ..
소담 소담 얘기 할수있게 좌석 이 배치 되 있습니다.

 옛시대 영화 드라마에 나올법한 .. 국밥집 내부

 권당 10원 아리는 만화 ~  만화 빌려보는곳 이네요. ㅎㅎㅎ

 은하사진관  옛날 사진관 외부는 저렇게 장식 되있었다는..


 좋은소리사 라디오 전파사 . ~
옛날엔 동네 동네 전파사 없는 곳은 없었던듯


 옛날 공중전화



 ㅎㅎ 옛날 짐싫는 자전거 ..
요즘에도 저런 자전거 다니기도 하더군요.

 옛날 느낌 물씬 거리 풍경

 옛날 담배 아리랑 , 새마을 비둘기 남대문 도 있군요 .


 옛날 전차
타볼수있습니다. 움직이진 않아요~

 방아 절구 ~

 텃밭도 꾸며놨던데 실제 식물 텃밭 작물 심어놨네요. 비닐 씌우고  딸기 모종 심었군요.
 물레방아 ~


아까 ~ 기와집  뒷간 ( 화장실)

 툇마루 ~   여기 여름 되면 정말 시원하죠~



 요렇게 구경하고 국립 민속박물관을 나왔습니다.  아이들 있으시면
나들이삼아 국립민속박물관 다녀오시면 교육적으로도 좋을듯 싶네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